2013 동국제강 영상 콘텐츠 기획 - 스틸 디스커버리

동국제강은 후판(두께 6mm 이상의 두꺼운 강판), 봉강(건축구조용 자재로 쓰이는 가늘고 긴 철강), 형강(건축구조용 자재로 쓰이는 다양한 형태의 철강), 냉연도금강판, 컬러강판 등을 만든 종합 철강 제조기업이다.

Steel Discovery

  이 제품들은 작게는 가전제품부터 크게는 해양플랜트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 전반에 쓰이지만, 내부분 내장재 또는 산업재로 쓰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제품이나 브랜드 자체를 접하기는 쉽지 않다. 2013년 6월 동국제강 웹사이트를 개편하면서, 이를 일반 대중들에게 알리고 싶었고, 제안한 것이 <스틸 디스크버리>. 마침, 동국제강이 엑슨모빌(Exxon Mobil)로부터 벤더 승인을 받아, 북해의 해양플랜트 상부구조물(top-sides) 후판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어서, 이를 스토리텔링화하기로 했다. 전 과정을 촬영하고 싶었지만 비용의 제약으로 스톡 영상과 모션그래픽 기법을 접목했다.  
  • 동국제강 웹 콘텐츠 - 스틸 디스커버리
  • 고객사 - 동국제강
  • 에이전시 - 그라비티인터랙티브
  • 제안/연출/시나리오/스크립트 - 김남용
  • 촬영/편집 - 이윤성
  • 제작기간 - 2013.06
  • 문의 - aprilleaf@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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