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종합기계는 국내 3위 농기계 전문 기업이다. 농기계의 강인함을 매력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핵심 기능에 포커싱된 풀스크린 영상으로 메인 비주얼 그래픽을 제안했다. 내용적으로는, 제품 정보와 함께 '농기계로 인한 일의 효용성, 농생활의 편익 증대'를 실제 농민 인터뷰 또는 제작 콘텐트로 보여주고 싶었다. 특히, 일회적인 콘텐트가 아니라,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수 있기를 바랐다.
가장 고민한 점은, 농기계를 구입할 때, 해당 제조업체의 홈페이지를 참고할만한 농민이 얼마나 되느냐? 하는 문제였다. 농사를 짓는 작은 아버지들을 상상할 때, 그런 일은 거의 없을 것 같았다. 반면, 젊은 귀농인들은 그럴 수도 있을 것이라는 의견도 개진되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비즈니스의 경우, DM이나 프린트화된 카탈로그가 훨씬 더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웹과 모바일은 그러한 자료들을 보관, 전달해주는 '2차적인' 마케팅 도구로서 기능하고, 제조업체와 대리점주간에도 전달, 공유, 활용할 수 있는 콘텐트와 시스템을 갖추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제조업 특성상, 그러한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를 그다지 느끼지 못하는 것이었고, 구현을 하고 싶다고 해도 예산의 제약이 너무나도 크다는 점이다.
prototype A
prototype B
prototype C
- 프로젝트 - 국제종합기계 웹사이트 리뉴얼 (2013)
- PM - 김남용
- CD - 김형준
- 디자인 - 김지연, 이주희, 조낙현
- 기간 - 2013.11 (구축 2014.04 ~ 2014.08)
- URL - www.kukje21.co.kr
- 문의 - nykim@gravit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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